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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SOFTWARE SERVICE

OctaneRender 2025.02.12

 

 

 

안녕하세요, KOSS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OTOY에서 개발한 GPU기반의 실시간 물리적 렌더링 엔진인 octane render입니다.GPU 가속을 활용하여 빠르고 사실적인 렌더링을 제공하며, 

Unbiased Rendering 방식을 사용해 빛의 물리적 특성을 정밀하게 시뮬레이션합니다.

 

VR&360도 렌더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상 현실 제작에 적합하기도 한 Octane render에 대해서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ctaneRender® 소개


 

OctaneRender®는 세계 최초이자 가장 빠르고 편향되지 않고 스펙
트럼이 정확한 GPU 렌더 엔진으로, 시장에 나와 있는 어떤 프로덕션
렌더러와도 비교할 수 없는 품질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OTOY®는 획기적인 머신 러닝 최적화, 코어 외 지오메트리 지원, 

장면 그래프의 10-100배 속도 향상, RTX 레이 트레이싱 GPU 하드

웨어 가속을 통해 최첨단 그래픽 기술을 발전시키게 된 것을 자랑

스럽게 생각합니다. 


 

 

 



OctaneRender의 새로운 기능


 

 NVIDIA RTX 가속화


Octane RTX 하드웨어 가속은 다중 GPU 지원을 통해 NVIDIA 레이 트레이싱 GPU에 2-5배 향상된 렌더링 속도를 제공합니다. RTX 가속 속도 
향상은 더 복잡한 장면에서 증가하며 RTX OctaneBench®를 사용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습니다.

 

 

적층 재료

새로운 레이어드 머티리얼 시스템을 사용하면 베이스 레이어로 구성된 복잡한 머티리얼을 구성할 수 있으며, 베이스 레이어 위에 최대 8개의 
레이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새 노드에는 계층화된 재질, 확산 계층, 반사 계층, 광택 계층, 금속 계층 및 레이어 그룹 노드가 포함됩니다. 
고유한 적층 재료를 사용하는 Octane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재료를 혼합하는 대신 물리적 기반 방식으로 복잡한 재료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랜덤 워크 SSS 및 헤어 머티리얼

새로운 Random Walk 매체를 사용하면 Octane에서 매우 사실적인 피부 및 기타 흡수/산란 재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Random Walk SSS와 
Octane의 새로운 Spectral Hair Material을 사용하면 사실적인 디지털 캐릭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펙트럴 헤어 머티리얼(Spectral Hair Material) 은 헤어에 다양한 컬러링 모드를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헤어 스트랜드를 따라 다양한 스캐터링 동작에 
대한 여러 러프니스 파라미터를 활성화합니다.

 

 

벡트론™

Vectron™ 소프트웨어 모듈은 Vector-Polygon 지오메트리를 활용하여 메시와 볼륨을 우회하는 절차적으로 무한 생성된 장면, 볼륨 및 
지오메트리를 제공합니다. Vectron을 사용하면 GPU VRAM을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 풋프린트 없이 
GPU에서 절차적으로 생성된 장면을 완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펙트론™


Spectron™ 소프트웨어 모듈은 Procedural Volumetric Lights를 활용하여 차단기, 헛간 문, 젤 등을 사용하여 
스포트 라이트와 같은 절차 기반 체적 조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OSL 및 절차적 정점 변위(Procedural Vertex Displacement)

이제 렌더링하기 전에 절차적 및 OSL 정점 변위(높이 또는 벡터 변위)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 디스플레이스먼트 시스템
(현재 텍스처 디스플레이스먼트라고 함)과 동일한 제한을 겪지 않는 강력한 디스플레이스먼트 시스템입니다. Octane을 
사용하면 새로운 디스플레이스먼트 믹서 노드를 사용하여 벡터/높이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믹스/레이어링할 수도 있습니다.

 

 

볼륨 텍스처를 위한 OSL 셰이더

최근까지만 해도 부피 단위의 흡수, 산란 및 방출을 위해 정적 색상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볼륨에 모든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조된 기능

 

볼류메트릭 렌더링(Volumetric Rendering) 

딥 픽셀 렌더링(Deep Pixel Rendering) 

오에스엘 

 OctaneRender는 구름, 연기, 안개 및 불과 같은 

입자상 물질을 다양한 밀도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실적인 자연 및 유기 재질을 렌더링

하는 데 필요한 매우 상세한 미세 표면 변위 볼륨 및

표면을 위한 고유한 기본 기본 유형을 도입합니다.

 

OctaneRender는 Nuke®용 OctaneRender 플러그인을 
통해 DCC 및 합성 앱의 라이브 연결뿐만 아니라 딥 
픽셀 렌더링 지원을 추가합니다.

 

OctaneRender는 Open Shading Language를 

지원하여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셰이더를 만들고 

다른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정의 셰이더를

OctaneRender 프로젝트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라이브 텍스처 베이킹

속도 

상호 작용 

 OctaneRender는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구형 고조파 및 8D의 편향되지 않은 GPU 텍스처 베이킹(UV 또는 볼류메트릭)을 지원합니다 라이트 필드.

GPU의 성능을 활용하는 OctaneRender는 CPU 기반의 편향되지 않은 렌더링 엔진보다 10배에서 50배 더 빠르게 최종 품질의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즉, 워크플로에서 더 이상 "일어나서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OctaneRender의 온스크린 뷰포트는 최종 렌더링입니다. 장면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화면에 즉시 업데이트되므로 모든 설정을 조정하고 결과를 즉시 볼 수 있습니다.

 

 

 융통성

조명 

자료 

 

OctaneRender는 단일 모델링 패키지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며 21개 이상의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작업 
흐름이 무엇이든 간에 이를 위한 플러그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델링 도구 간에 전환하고 싶으신가
요? 또한 일반적인 교환 형식인 . ORBX®입니다.

 

OctaneRender는 HDRI, 메시 이미터, IES 파일 및 

행성 태양/하늘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HDRI 파일을 

회전하여 장면에 배치하거나 재질의 방출 속성을 

활성화하여 개체를 메시 조명으로 변환합니다. 추가

Light Linking 및 Light Exclusion 기능을 통해 Octane

Render를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장면의 조명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OctaneRender는 SSS(Subsurface Light Scattering), 

복합 IOR, 색채 분산 및 흡수를 지원하여 업계 최고의

재료를 만듭니다. 노드 편집기를 사용하여 절차적 

텍스처에서 복잡한 재질을 생성하거나 OctaneLive 

재질 데이터베이스에서 재질을 빠르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OSL 텍스처 외에도 OctaneRender는 

메탈릭 머티리얼, 툰 셰이더를 지원하며 범용 우버 

머티리얼 노드를 통해 복잡한 PBR 텍스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툰 셰이딩

옥탄 디노이저

옥테인 VR 

 사실적인 렌더링을 단 하나의 재료 응용 프로그램

으로 역동적이고 툰 셰이딩된 장면으로 변환하십시오.

 OptiX™에 비해 큰 이점을 제공하는 OctaneRender의

자체 노이즈 제거 구현을 통해 짧은 시간에 노이즈

없는 이미지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OctaneRender는 초고해상도 미디어 제작을 위한 

간소화된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VR, 스테레오

360,16K 스테레오 큐브 맵 등을 포함한 차세대 

몰입형 형식을 지원합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사이트 우측 상단 

견적문의를 통한 고객문의, 혹은 하단의 문의처로 연락 주시면 

빠른 지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관련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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