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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ZOM-LAB 2025.01.31

 

 

 

안녕하세요, KOSS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회사는 Rizom-Lab입니다. Rizom-Lab은 UV 맵핑 (UV Unwrapping)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이며, 대표 제품으로는 

RizomUV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3D 모델의 UV 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최적화하는 데 특화된 도구입니다. 게임, VFX, 제품 디자인, 

건축 시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특히 빠른 언랩 속도와 자동화 기능으로 유명하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RizomUV의 강점은 워크플로우 속도를 위해 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몇 초 안에 언래핑하고, 몇 초 만에 포장하고, 몇 초 만에 최적화할 수 

있으므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UV 매핑에 소요되는 시간을 몇 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요한 곳, 즉 예술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RizomUV VS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제품을 능가하는 기능을 갖춘 완전한 기능을 갖춘 UV 매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형제 제품인 RizomUV RS(Real Spaces)는 

CAD 공간용인 반면, RizomUV VS(Virtual Spaces)는 인디 스틸

부터 플레이한 게임이나 본 영화에 이르기까지 CG 산업을 위한 

UV 매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즉시 언랩

SubD에 약간의 열정이 있으신가요? 조금 복잡하게 만들었습니까? 펼쳐야 하나요? RizomUV는 크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 100K 폴리 모델을 완벽하게 평평하고 겹치지 않는 맵(거의)으로 평면화할 수 있습니다,

 

빡빡한 패킹

우리의 네이티브 패커는 귀하의 섬이 공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방향 및 규모로 포장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룹을 포장하고, 틈을 메우고, 생각할 수 있는 다른 곳에 껍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 솔기

솔기를 자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음새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특정 알고리즘과 설정이 있으므로 정의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몇 초 만에 지형에서 기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제안된 컷만 표시하거나, 컷을 만들거나, 한 번에 컷, 랩 및 포장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UDIMS 및 멀티채널

 날개나 다른 것을 여러 타일이나 채널에 펼쳐야 하는 경우, RizomUV는 매우 쉬운 UDIM 및 다중 채널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일을 정의하고/또는 원하는 방식으로 채널을 정의하고 저장하세요. 붐! 수행!

 

 

 


모든 게임 아티스트의 도구 상자에 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게임 제작 중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풍부한 단축키 사용자 정의 기능은 익숙해져야 할 또 다른 소프트웨어라기보다는 
주요 3D 콘텐츠 제작 도구의 확장 프로그램처럼 만듭니다.

블라디미르 렐레이바(Vladimir Leleiva), 노르커런트 3D 아티스트

 

 

 

 

 

 

 

 

 

 브러쉬

 

Unwrap 버튼을 누르는 것 외에도 반경, 압력 및 알고리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UV 맵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브러시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는 사진 측량 모델이나 헤드로 작업할 때 특히 유용하며,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컷을 찾는 데 오랜 시간을 소비하는 대신 페인팅할 수 있도록 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Supersharp 최적화

스트레치 또는 핀치 관리를 찾고 있다면 옵티마이저가 있고 옵티마이저가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좋습니다. CAD 산업에서 마이크로미터 정밀도가 필요한 물체를 설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응력

Obj 및 FBX 형식뿐만 아니라 폴리/오브젝트, 머티리얼 및 스무딩 그룹을 지원합니다. 쉽게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Lua 스크립팅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에서 만든 Bridges를 확인하여 이러한 주요 예를 볼 수 있습니다.

 

 

 



RizomUV는 정말 인상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떤 대안보다 훨씬 앞서 제공되는 기본 도구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지원도 절대적으로 탁월합니다. 제 생각에 RizomUV가 제공해야 하는 진정한 강점은 강력한 
스크립팅 API로,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매우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에릭 서튼(Erik Sutton) - 예스트 판타스틱(Fantastic) 테크니컬 아티스트

 

 

 

 

 

 

 

 

 

 

 

 

3D 메시에서 Quasi-Stretch-Free UV 맵 생성

 

엔지니어 및 실제 디자이너를 위한 UV 맵

 

 

 

RizomUV RS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제품을 능가하는 기능을 

갖춘 완전한 기능을 갖춘 UV 매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형제인 RizomUV

VS(Virtual Spaces)는 CG용인 반면, RizomUV RS(Real Space)는 실제 

좌표가 필요한 제조된 제품을 위한 UV 매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레이저 표면 텍스처링, 패드 인쇄 또는 팽창식 구조 설계와 같은 실제 

응용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엔지니어 및 설계자에게 전념합니다. CAD 

응용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으며, UV 공간은 원래 3D 모델 및 지침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UV 매핑을 포함하는 엔지니어 시트로 재생됩니다. 

 

 

 

 

빠른 워크플로우

복잡한 메시가 있든, 쿼드가 아닌 메쉬로 가득 찬 메쉬가 있든 상관없습니다. RizomUV는 이에 대해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실제 측정이 가능한 +1M 폴리 모델을 완벽하게 평평하고 겹치지 않는 맵으로 빠르게 평면화할 수 있습니다.

 

1:1 스트레치 히트 맵

스트레치는 특히 CAD에서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치 히트 맵이 귀하의 필요에 따라 표시되도록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RizomUV RS는 3D 길이가 UV 길이와 같을 때 중립 스트레치를 고려합니다. 동일한 요소에 대한 두 공간 사이의 길이 차이가 있으면 즉시 알 수 있습니다.

 

 로우 스트레치 UV 생성

RizomUV는 고급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유한 요소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에너지 최소화 방법을 사용하여 거의 늘어나지 않는 UV 맵을 생성합니다. 3D 표면을 현상할 수 있는 경우 UV에서 스트레칭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곡면을 사용하면 수학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스트레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개 가능한 표면을 사용하면 스트레치가 전혀 없습니다.
곡면을 사용하면 수학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스트레칭 을 얻을 수 있습니다.

 

 

 

BigTIFF UV 스탬프 내보내기

 

대부분의 클래식 파일 형식은 32비트 오프셋을 사용하므로 4GB(65,535×65,535픽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RizomUV Real Space는 거대한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는 BigTiff 내보내기 형식을 제공하여 4기가 경계를 허물고 레이저 텍스처링 프로세스에 필요한 것과 같은 매우 높은 해상도로 UV 스탬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로컬 에디션

RizomUV는 마스크가 있는 스트레치 감소 브러시, 변형 상자, 비례 변환, 실시간 변형, 수십 개의 정렬 도구 및 여러 메시 분할 도구와 같은 많은 로컬 에디션 도구를 제안합니다.

 

제약 조건

로우 스트레치 UV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프로젝트는 정점 고정 또는 가장자리 방향과 같은 특정 제약 조건에서 가능한 더 낮은 스트레치를 얻어야 합니다. RizomUV는 해당 도메인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제안해 드립니다.

 

 

 

 

 

 

 

 

 

 

 

 

RizomUV SDK에는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효율적인 UV 도구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내 파이프라인에 통합된 Rizom 독립형 언래핑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용이성이 필요한 경우 C++ 라이브러리(SDK라고도 함)를 사용하여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CAD를 포함한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의 거의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알고리즘과 API를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명한 자동 솔기 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유명하고 빠른 언래핑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게 맵 컨트롤, 시장에서 가장 엄격한 패킹 알고리즘 및 컨트롤, 가장자리 및 메쉬, 대칭을 위한 토폴로지 복사가 함께 제공되며 물론 지속적인 통합을 실행합니다. 커밋을 할 때마다 지원하는 세 가지 OS 모두에서 테스트가 실행됩니다. 또한 Windows, Linux 및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까?

 

 

 

 

 

 

웨이트 맵

 

웨이트 맵을 사용하여 최적화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최종 텍셀 밀도를 공간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Auto Seams는 중량 맵을 읽을 수 있으므로 도색된 영역이 절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평활화 알고리즘 진폭은 가중치 맵과 Optimize의 고정 맵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브러쉬 및 하위 세트

모든 알고리즘은 메시 하위 집합에 적용하거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는 독립 실행형에서 탐색하고 싶을 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API는 뚜렷하게 연결된 부품에서 선택 세트(점/모서리/폴리곤/쉘의 선택일 수 있음)를 분할하고 필요한 경우 제한을 설정하기 위해 자동으로 제약 조건을 추가합니다.

 

TopoCopy 및 대칭

동일한 토폴로지를 가진 쉘이 감지되고 한 쉘에서 유사한 쉘로 좌표 또는 선택 상태가 복사될 수 있습니다. 대칭은 그 단순성에서 기만적이며, 모델링하거나 언래핑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Unfold, Optimize 및 Auto Seam 소스 코드는 대칭 워크플로우를 올바르게 처리하기 위해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고유한 AUTOSEAM 툴셋

 

 툴셋의 이 부분은 메시를 쉘 또는 아일랜드라고 하는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할할 수 있으며, 필요한 토폴로지 변경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모두 편집 가능한 항목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목적 중 하나는 베이킹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UV 맵을 완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지만

 

 알고리즘을 반자동 메시 분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V를 빠르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스트레칭을 제어하고 겹침이나 삼각형 플립이 없습니다. 다음의 모든 하위 도구를 결합할 수 있으며 단일 API 호출로 메시를 자르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계층적 펠트

  모자이크

  가장 선명한 각도

무두장이나 사냥꾼처럼 메쉬 말단을 연결하는 단일

절단선을 만들어 절단을 만듭니다. 이것은 Bipeds,

Quadrupeds 및 나무와 같은 유기적 모델의 래핑을

해제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편집 가능한 메쉬 하위 피처를 찾습니다. 광활한 

지형과 폴리가 많은 메쉬에 적합합니다.

 

 

 

찾을 수 있는 가장 날카로운 모서리를 분할하며, 

때때로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Box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상자

 스트레치 리미터

 재용접(ReWeld)

건물, 기계 또는 차량과 같은 단단한 표면 

메시에 잘 적응합니다.

 

 

 

세그먼트화하는 동안 신축이 분석되고 지정된 

임계값을 초과하면 추가 절단선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그런 다음 스트레칭이 임계값 

아래로 내려갈 때까지 프로세스가 반복됩니다.

 

스티치는 쉘 수와 절단선의 길이를 줄이기 위해 

많은 쌍 조합을 평가하여 이미 쉘을 평평하게 

만들었습니다.

 

 

 

  매끄러운

 핸들 커터

 크기 제한기

스무딩은 돌출 기능이 너무 많은 사진 측량 메시를

처리할 때 유용합니다. 이를 매끄럽게 하면 최종 

포탄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토폴로지를 분석하고 이음새를 추가하여 메시가 

위상학적으로 디스크와 동일해지도록 합니다.

 

 

길고 얇은 고립영역을 피하기 위해 고립영역의 

최대 경계 bosx 치수를 제한하면 패킹 알고리즘에

핸디캡이 될 수 있습니다.

 

 

 

 

RizomUV는 정말 인상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떤 대안보다 훨씬 앞서 제공되는 
기본 도구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지원도 절대적으로 탁월합니다. 제 생각에 RizomUV가 
제공해야 하는 진정한 강점은 강력한 스크립팅 API로,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중심
으로 매우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에릭 서튼(Erik Sutton) - 예스트 판타스틱(Fantastic) 테크니컬 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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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지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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